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홈쇼핑 부문 1위에 현대홈쇼핑이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홈쇼핑 부문은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92만 593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홈쇼핑 부문은 현대홈쇼핑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CJ온스타일, 3위 롯데홈쇼핑, 4위 GS샵, 5위 홈앤쇼핑, 6위 NS홈쇼핑, 7위 공영쇼핑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K-브랜드 톱7’ 홈쇼핑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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