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교촌치킨이 선정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K-브랜드 톱7’은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교촌치킨이 1위를 수성한 가운데, 2위 BHC치킨, 3위 굽네치킨, 4위 60계치킨, 5위 자담치킨, 6위 노랑통닭, 7위 BBQ치킨 등이 상위권의 영예를 차지했다.
‘K-브랜드 톱7’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644만 9377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며, 국가대표 브랜드인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반영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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