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자산운용사 TOP10 발표

관리자 / 2024-12-11 09:44:51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금융투자협회 기준 당기순이익 상위 3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90만 1593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은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에 이어 KB자산운용(2위), 삼성자산운용(3위), 한화자산운용(4위), 신한자산운용(5위), 이지스자산운용(6위), 한국투자신탁운용(7위), 우리자산운용(8위), KCGI자산운용(9위), 현대자산운용(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올해 국내 자산운용사의 키워드로 글로벌과 상장지수펀드(ETF)가 손꼽히는 가운데, 미래에셋자산운용이 K-브랜드지수 자산운용사 부문 1위에 등극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외 진출 21년 만에 해외 16개 지역에 진출해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리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는 대한민국 특허청 상표등록 되어 법적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