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가장맛있는족발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가장맛있는족발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2위 원할머니보쌈, 3위 마왕족발, 4위 족발야시장, 5위 귀한족발, 6위 장충동왕족발, 7위 만족오향족발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2025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41만 7660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